[뉴스토마토 원수경 기자] 이마트위드미가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신(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을 25일 출시했다.
이마트위드미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얼큰한 맛을 구현했다.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함유했다.
'속풀라면' 상품명은 이마트위드미 사내공모를 통해 결정된 것으로 숙취 해소에 좋은 라면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위드미는 지난 해 4월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를 출시해 SNS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견뎌바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27만여개가 판매되며 꾸준하 인기를 끌고 있다.
'속풀라면'은 이마트위드미 PB 상품 중 최초로 이마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위드미는 신세계그룹 내 채널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판매 채널 확대와 함께 이마트 해외점포로의 수출도 검토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속풀라면' 반값 교환권을 1만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다음달 7일까지는 '속풀라면'을 구매하면 스프라이트 또는 블루생수를 증정한다.
임주환 이마트위드미 MD운영팀장은 "약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숙취해소 도움이 되는 속풀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위드미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