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주년’ 서태지, 역대 라이브 공연 모바일 재발매

입력 : 2017-06-13 오후 2:25:40
[뉴스토마토 권익도기자] 데뷔 25주년을 맞은 서태지가 과거 공연실황 영상을 모바일 버전으로 재발매한다.
 
13일 서태지컴퍼니 측은 이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의 브이 스토어(V STORE)를 통해 3편의 과거 라이브 공연 영상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빙스’(LIVE BEINGS)라는 패키지 타이틀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이후 순차적으로 추가 타이틀이 공개될 예정이다.
 
패키지에 우선적으로 들어가는 영상은 2000년 진행됐던 위성 생중계 공연 ‘이리태지피플’(EERiE Taiji People)이다. 당시 서태지는 일본에서 라이브로 공연하고 국내 팬들은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으로 공연을 즐겼다. 기존 VHS로만 발매됐던 영상이지만 이번에 디지털화 해 모바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2000~2001년 6집 컴백 후 공연실황을 담은 ‘태지의 화’와 2004년 7집 전국투어였던 ‘제로’도 포함됐다. 모두 정교한 사운드와 압도적인 스케일의 무대 연출, 화려한 편집이 돋보이는 영상들이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기존 VHS, DVD, 블루레이 등으로 발매됐던 공연실황 영상을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재발매 하는 것”이라며 “데뷔 25주년을 맞은 올해 지난 공연 역사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태지는 오는 9월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롯데카드 무브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MOOV Soundtrack Vol.2 SEOTAIJI 25) 공연을 연다. 실력있는 후배 가수들과 함께 그의 명곡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전망이다.
 
서태지. 사진제공=서태지컴퍼니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권익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