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한신4지구 재건축 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혁신적 설계를 도입한 미래형 주거공간을 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은 한신4지구 재건축에 하이엔드(high end)급 신규 주택 브랜드를 적용하고, 분야별 세계 최고의 전문가를 투입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조경학 스튜디오와 스폰서 협약을 체결하고, 세계적 건축가 마크 맥과 김백선 아트디렉터가 참여하는 드림팀을 구성해 고급 아파트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한신4지구는 재건축 완료 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31개동 총 3685가구, 공사비만 1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단지다. 롯데건설은 한신4지구를 수주할 경우 앞서 수주한 신반포13, 14차와 함께 대규모 롯데타운을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롯데건설의 '한신4지구' 재건축 스카이브릿지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초고층 기술 접목한 스카이브릿지 4개 최초 공개
가장 눈에 띄는 건 총 4개의 스카이브릿지로 연결된 고품격 커뮤니티 ‘스카이 존’이다. 우선 단지 중앙에 초고층 기술을 접목한 라운드형의 주동 4개를 조성하고, 각 동 상층부에 스카이브릿지를 연결해 360도 서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또 게이트가 들어서는 경부고속도로변에 접한 7개동 중 2개동의 최상층을 도시 전망브릿지로 연결해 향후, 고속도로 지하화에 따른 공원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리버랜드마크 2개동에는 스카이브릿지가 들어서며, 단지 안쪽에 위치한 어반랜드마크는 강렬한 스카이라인과 다이내믹한 입면을 연출해 단지의 상징성과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단지 외관에 고급 주상복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튼월룩을 적용해 조형미와 개방감을 높이고 금속 프레임 측벽(LED경관조명), 저층부 석재마감(5개층), 돌출발코니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미려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의 한신4지구 인피니티풀. 사진/롯데건설
최상층 수영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 조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는 5개 존으로 구성된다. 스카이 존에는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스카이 짐이 들어서며, 한강을 조망하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바베큐장, 게스트룸 등이 설치된다. 액티비티 존에는 대형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GX&발레 스튜디오, 다목적 체육관, 스쿼시&복싱클럽, 인도어골프,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 등이 조성된다. 또 대학병원과 연계해 의료센터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케어룸도 제공된다.
컬쳐 존에는 조식서비스와 간단한 스낵을 제공하는 호텔식 라운지인 L-다이닝, 연회실, 프라이빗 시네마, 비즈니스 미팅룸, 서비스 오피스, 코인 세탁실, 발렛웨이팅룸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에듀 존에는 어린이 도서관,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쿠킹 클래스, 레슨룸&스튜디오, 방과 후 교실, 남녀 독서실, 프라이빗 스터디룸이 들어서며, 가족을 위한 패밀리 존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클럽, 단지 내 안전하게 유아를 보육할 수 있는 어린이집과 맘스라운지 등이 제공된다.
롯데건설의 한신4지구 익스트림 로우앵글 뷰. 사진/롯데건설
잠실야구장 규모의 초대형 공원 ‘센트럴파크’
지상에 커뮤니티 공간과 어우러진 잠실야구장 규모의 다목적 광장인 센트럴 돔을 조성하고 지상으로 통행하는 차량이 없도록 언더패스(지하차로)를 설계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생활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와 함께 공공보행로를 중심으로 단지를 연결하는 시그니처 애비뉴를 따라 센트럴파크와 시그니처 아일랜드, 그린 라운지, 애비뉴 스크린, 물의정원, 디지털 아트정원이 들어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높은 용적률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한 만큼 단지 곳곳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비치 가든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반실내형키즈카페, 라이브러리 가든, 피크닉섬 가든, 트리하우스, 6km의 산책로, 블러썸 로비가든 등 다양한컨셉으로 구성된 조경시설을 조성해 도심 속에서 여가생활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신4지구는 향후 반포에 롯데타운을 형성할 핵심 사업지인데다 신규 주택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상징성을 갖춘 곳”이라며 “롯데건설은 세계적인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유일무이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고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