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AA' 등극 획득

입력 : 2018-02-02 오전 10:56:45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JW중외제약(001060)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등급평가에서 전 산업계 최고수준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년 이상 CP제도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진의 지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사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평가에서 자율준수관리자의 임명, 예산과 인력의 지원 등을 지표로 하는 '최고경영진의 지원'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JW중외제약은 2007년부터 CP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14년 CP팀을 신설하고 준법경영을 공식적으로 선포했다. 지난해에는 대표이사를 공동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하고 20여명의 CP책임자를 임명하는 등 '공정경쟁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조직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6월2일을 'JW 윤리의 날'로 지정해 임직원들의 자율준수 실천의지에 대한 자세를 재점검하고 CP 규정을 사규와 승진시험 기본과목에 반영하는 등 준법준수와 윤리의식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효율적인 CP 운영을 위해 임직원 대상 'CP 포털사이트'를 개설하고 온라인 교육과 무기명 제보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JW중외제약 자율준수관리자인 이세찬 상무는 "이번 AA등급 획득은 CP가 고객과 임직원을 보호하고 회사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는 필수적인 요소라는 인식 속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CP 운영체계를 더욱 강화시켜 사회에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