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헬스케어 제품 개발 및 유통기업
넥스트BT(065170)가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신제품 우먼플라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먼플라센은 넥스트BT와 권장덕 케이성형외과 원장이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양 태반이 주원료인 이너뷰티 제품이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 연령대 여성이 주요 타겟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 강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태반은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성장인자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구성 성분이 풍부해 콜라겐 합성과 여성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천연보습인자(NMF)도 자연 함유돼 있으며, 인체 조직과 유사한 아미노산 조성으로 소화 흡수 또한 용이하다.
넥스트BT 관계자는 “이너뷰티시장이 확대되면서 단순히 바르는 것을 뛰어넘어 ‘먹는 것’을 통해 뷰티 관리를 하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우먼플라센은 이런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이라며 “이너뷰티 제품 라인을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향후 관련 사업 성장 및 이에 따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먼플라센은 주원료로 호주검역청(DAFF)에 등록된 호주의 양 태반 전문 원료사 갈텍(Galtec)의 100% 호주산 양 태반 추출 분말을 사용해,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농축 양 태반 분말에 저분자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항산화에 효과적인 로즈힙추출물, 미백주사 원료로 유명한 글루타치온을 함유해 제품 차별화에 나섰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