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TV홈쇼핑 최저수수료율(명목기준)을 적용 중인 공영홈쇼핑이 모바일로 TV홈쇼핑 판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앱(아임쇼핑)이나 모바일웹 결제 고객 모두에게 적용한다.
5월에는 ▲살수록 빅재미 ▲편한 결제 펀(Fun)한 할인 등 모바일 결제혜택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공영홈쇼핑 측은 밝혔다. 살수록 빅재미는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모바일로 2회와 4회차 상품 구매 후 경품 응모시 추첨을 통해 각각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00명)과 케이크 기프트콘(50명)을 제공한다.
편한 결제 펀한 할인은 내달 4일부터 진행한다.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정 금액 할인해준다. 이번 이벤트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상품 모두에 적용된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골드바(37.5g·10돈)를 받을 수 있는 '황금연휴 황금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TV홈쇼핑 상품 구매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골드바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은 업계 최저 판매수수료율에 모바일 결제 5% 할인 등 협력사 판로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과 농어민을 위해 설립된 공영홈쇼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평균 판매수수료율 20%로 운영한다. 업계 최저 수준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발표한 홈쇼핑 업계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33.4%였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로 TV홈쇼핑 판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공영홈쇼핑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