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매일유업이 만든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에서 설을 앞두고 고단백 제품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온 가족 영양강화 위한 '셀렉스 설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셀렉스는 단백질 부족을 보충하는데 좋은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이번에 셀렉스가 선보이는 설 선물세트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와 밀크 프로틴바 2종이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8포와 ‘밀크 프로틴바(3가지 견과)’ 8개가 들어갔다. 이마트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2만2900원이다.
‘매일 코어 프로틴’이 포함된 설 선물세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 4포와 ‘밀크 프로틴바’ 8개(3가지 견과/베리), ‘매일 코어 프로틴’ 1캔 및 파우더를 쉽게 타먹을 수 있는 텀블러로 선물 세트를 구성했다. 오는 22일부터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은 뜯어서 바로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이다. 125㎖ 용량에 단백질 8g이 함유돼 있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이다. 평소 소화 때문에 우유 섭취가 어려운 중장년층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leucine)’도 1000㎎ 들어있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을 하루에 1~2포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 또한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현미, 율무, 보리, 호두, 땅콩)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운동 중 영양보충에 좋다. 제품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있는 단백질(3.8g)이 함유돼 있다. 성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우유로 감싸 부드럽고 고소한 견과(아몬드, 호두, 땅콩)와 상큼한 베리(크랜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2가지 맛으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섭취가 가능하다. 등산, 골프 등 운동 중 간편한 영양보충이 필요할 때,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식사대용 등에 좋다.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인 ‘매일 코어 프로틴’은 3대 핵심 단백질(우유단백,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이 18g 포함됐다.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하는 것과 같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2000㎏ 함유돼 있다.
한편 셀렉스 제품 상담과 구매는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셀렉스 전용 상담 창구 및 셀렉스 카카오톡 친구를 활용할 수 있다. 전용 상담 창구로 전화하면 영양사로 구성된 상담원으로부터 전문적인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