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NS홈쇼핑이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NS홈쇼핑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 발족식 현장. 사진/NS홈쇼핑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으로 트렌드를 선보인 NS홈쇼핑은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를 통해 정확한 전문가들의 정보력을 더해 신뢰받는 방송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정기회의와 비정기회의를 통해 NS홈쇼핑의 주요 상품 방송 광고에 관한 사전 검토, 방송 통신 심의 위원회 소명 요청 사항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사전심의 담당자 및 영업직군 대상 집체 교육도 담당한다.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는 △강일준 한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유현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남개원 서원대학교 바이오코스메스틱학과 교수 △김현정 CHA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피부과 부교수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원회의 위원 위촉 기간은 2년이다.
이날 발족식에서 NS홈쇼핑 신뢰방송 자문위원회 위원들은 "전문성이 뒷받침된 상품설명을 통해 건전한 방송을 만들고, 소비자가 NS홈쇼핑의 정직하고 전문적인 방송을 믿고 신뢰하며 시청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원주 NS홈쇼핑 준법지원실 상무는 “NS홈쇼핑은 심의 제재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해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라며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