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SSG닷컴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상품 할인은 물론 무료 배송까지 가능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달 말까지 이마트몰 첫 구매 고객에게 '첫 만남 응원 쿠폰' 30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쿠폰은 이마트몰 '쓱배송' 상품을 한 개만 구매해도 사용이 가능하며, 다운로드한 날로부터 한 달 동안 쓸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과 달리 이번 쿠폰은 고객이 날짜와 횟수와 관계없이 원하는 만큼 무료 배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쓱배송'을 두 번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그날 쿠폰을 2장을 사용하면 되며, 전체 지급된 30장의 쿠폰에서 사용한 만큼 차감되는 방식이다.
또 첫 구매 고객에게는 20% 상품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이마트몰 '쓱배송' 상품 1개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발급일로부터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무료 배송 쿠폰 행사는 더 많은 고객이 이마트몰에서 '쓱배송' 장보기를 체험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쓱배송'은 SSG닷컴에서 운영하는 당일 배송 서비스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3시간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완벽한 콜드체인(생산지부터 배송지까지 일정한 온도로 신선함을 유지하는 공급망) 관리로 신선상품 배송에도 강점이 있다. 지난 3월부터는 과일, 정육, 수산 등 신선식품을 고객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100% 환급해주는 '신선보장' 캠페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마트가 가진 신선식품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풍성한 소비자 혜택을 선보여 고객 확보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첫 만남 응원 쿠폰' 이벤트 이미지. 사진/SSG닷컴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