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매일유업 '셀렉스'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을 출시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지난해 11월 매일유업에서 캔 형태로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운동 직후나 야외 활동, 여행 중에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매일 코어 프로틴의 제품 개발 과정에는 권오중 박사가 전문가로 참여했다.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유청단백질을 포함한 동식물성 3대 핵심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과 같은 주요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유업 '셀렉스'가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사진/매일유업
특히 단백질 순도 80% 이상의 우유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농축 유청단백질, 밸런스를 고려한 식물성 단백질 등 3가지 핵심 단백질을 모두 고르게 갖췄다. 매일 코어 프로틴 2포 기준으로 하루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동·식물성 단백질 18g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도 2000mg 함유돼 있다.
성인을 위한 제품인만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튼튼한 뼈, 근육을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 뼈의 형성을 돕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이용을 위한 비타민B6를 모두 담았다. 부원료로는 비타민A, 나이아신, 엽산 등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됐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 단백질류 섭취가 어려웠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한 중년 여성, 평소 고기나 달걀 등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며 간편식사대용으로도 좋다.
아울러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매일유업의 9단계 여과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권오중 박사는 "우리 몸에서 20%를 구성하는 단백질은 쌓이지 않고 분해되어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꼬박꼬박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건강한 근육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과 함께 하루에 몸무게 1kg 당 1.0~1.2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 박사는 "먹기 간편하고 부담 없는 단백질 제품을 가까이에 두고 매일매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1포당 18g씩, 총 10포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매는 주요 대형마트 및 온라인 오픈마켓 쇼핑몰에서 가능하며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