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강화를 위해 고객 참여 마케팅을 비롯해, 오프라인 연동 기획코너를 운영한다.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SSG.COM
SSG닷컴은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전했다.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은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구입하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행사다. 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상품이 업데이트 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 등을 통해 3개의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스탬프는 개수에 따라 추첨을 거쳐 경품과 맞바꿀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모으면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6개를 모으면 100명을 추첨해 S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9개를 모으면 2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달 8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쓱 장보기 대회’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SSG닷컴에서 장을 본 뒤에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 구매했던 내역을 공유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SSG닷컴’, ‘#장보기’, ‘#쓱장보기대회’ ‘#(SSG닷컴 내 ID)’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에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되, 제목에 ‘쓱장보기대회’를 달면 된다. SSG닷컴은 다음 달 13일 18시 이전까지 게시글 분량에 따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3000원의 S머니를 일괄로 지급할 계획이다. 기간 내에 최대 6번까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된 장보기 할인 행사는 물론,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감사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물량을 포함,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약 40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행사는 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네오 자동물류 센터. 사진/SSG.COM
이외에 매달 하루 ‘e장날’을 정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전용물류센터인 ‘네오(NE.O)’ 권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따로 선보이는 ‘네오 전단’ 코너를 신설하는 등 타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최대 50% 에누리 가능한 ‘마감세일’ 코너도 운영 중이다. 상품의 유통기한과 운영 일수 등을 고려해 실시간으로 마감세일 상품이 등록되고 남은 재고 수량을 보여준다. 마찬가지로 네오 배송권역에 해당하며, 이는 오프라인 매장의 마감할인과 비슷한 운영방식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전체 매출 가운데 48%가 식품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높고, 이마트몰의 경우 법인 출범 이후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신선상품 경쟁력과 시간대 지정 배송의 이점을 살려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