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오늘은 전국 곳곳에서 비나 눈이 이어지겠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와 충청도, 일부 남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비 또는 눈이 그친 일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에는 가시거리 200미터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영하권의 출근길 날씨를 보이고 있는 지난 13일 오전, 서울 광화문 네거리를 지나는 시민들 모습. 사진/뉴시스
주요 지역 오전 기온은 △서울 2도 △수원 2도 △인천 2도 △춘천 -1도 △강릉 4도 △대전 2도 △청주 2도 △대구 -1도 △광주 0도 △전주 2도 △부산 6도 △제주 8도 등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6도 △수원 7도 △인천 5도 △춘천 6도 △강릉 9도 △대전 8도 △청주 6도 △대구 10도 △광주 9도 △전주 8도 △부산 13도 △제주 13도 등으로 예상된다.
오늘은 비 또는 눈이 내렸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 또는 눈이 날린 지역에서 도로가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쌀쌀한 날씨를 보인 지난 18일 오후,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에서 시민들이 칼국수와 수제비를 먹으며 추위에 움츠린 몸을 녹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저시정경보가 발표된 김포공항에는 오늘 아침까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