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에이디엠코리아와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국내 대표 CRO 협업 통해 임상 및 글로벌 진출 토대 강화

입력 : 2020-02-12 오전 11:17:09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11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신약 개발 가속화를 위해 에이디엠코리아와 글로벌 임상연구 개발 전략 및 임상시험 인프라 공유 등을 협력하는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다수 신약과제 임상 성공 경험이 있는 전문 임상수탁기관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의 주요 신약 과제에 대한 임상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토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국내외 임상개발 참여 △임상시험을 위한 인력 및 인프라 공유 △임상 전략 수립을 통한 공동임상개발체제 확립 △신약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등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로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을 제공해왔다. 특히, 다양한 적응증과 다국가 임상시험 경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대웅제약과의 공동임상개발 업무에 있어 성공적인 파트너쉽이 기대된다.
 
박현진 대웅제약 개발본부장은 "이번 공동임상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과제들 임상 성공률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임상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이 보다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박현진 대웅제약 본부장(왼쪽)과 조미현 에이디엠코리아 상무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