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네이버는 3일 1:1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로 전화 상담을 대체할 비공개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공공기관·단체가 사용자와 1: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기존 네이버 지식인에서 전문가가 상담인 지식인 엑스퍼트를 한층 강화한 것이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을 이용하면, 기존 전화 상담을 텍스트·이미지·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
네이버가 오는 8일부터 네이버 고객센터에 1:1 비공개 디지털 상담 서비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을 도입한다. 사진/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첫 도입은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한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오는 8일부터 지식인·블로그·네이버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를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로 진행한다. 전화 상담·AI 챗봇도 병행된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타 기관, 단체 등으로 적용 분야를 하나씩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춘식 네이버 리더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이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