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베스트셀러)‘펭수 1주년’ 관련 서적 인기

서점들 아트북 묶어 파는 기획전 진행…코로나발 경제 위기에 ‘투자 전략서’도 관심

입력 : 2020-04-09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어른들의 뽀로로’는 이제 전국민적 사랑을 받는 펭귄 캐릭터가 됐다. 인기 비결은 기존 권위를 뛰어넘는 돌직구 발언이나 도발적 면모, 수평 마인드. 최근 서점가에서는 공중파, 유튜브까지 세를 넘어선 펭수의 캐릭터 탄생 1주년을 기념한 책 인기가 다시 뜨겁다.
 
예스24‘2~8일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에 따르면 오는 10일 출간 예정인 펭수, 디 오리지널은 이번 주 예약 판매 만으로 3위에 올랐다. 책은 EBS ‘자이언트 펭 TV’ 제작진이 3개월에 걸쳐 제작한 화보 매거진이다. 캐릭터 탄생 1년 간 펭수 활동 하이라이트, 제작진 인터뷰 등을 한 데 모았다.
 
인터파크의 ‘1~7일 취미 분야 집계에서는 펭수, 디 오리지널에 이어 같은 날 출간 예정인 펭아트 #컬러링북이 예약 판매 만으로 2위에 올랐다. TV 디자이너 한결 감독이 직접 만든 색칠형 아트북이다. 최근 서점가에서는 지난달 출간된 페이퍼토이북(종이도면을 뜯어 인형처럼 만드는 아트북) ‘펭아트 #페이퍼토이북까지 세 권을 묶어 파는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책들은 계속해서 강세를 보였다. 유튜브 콘텐츠흔한 남매를 어린이 만화책으로 그린흔한남매 4’,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역사를 설명하는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 3주째 서점가 1, 2위 자리에서 요지부동이다.
 
코로나19로 경제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관련 책들도 주목 받고 있다. 영풍문고 4월 첫째주 집계에서는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9위에 올랐다. 영풍문고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에 코로나 사태로 증시 상황이 불안정해지면서 투자 성공 전략이 담긴 경영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독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최근에는 세계 경제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서 8종을 소개하는 기획전도 열고 있다고 했다.
 
'펭수, 디 오리지널'. 사진/EBS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권익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