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접수하세요"

중기부서 지난 24일부터 접수 시작…배너·친구톡 발송 등으로 신청 방법 홍보

입력 : 2020-09-29 오전 10:09:33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배달의민족이 정부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알리기에 나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9일 △인터넷·모바일 사이트 배너 △알림문자 △공식블로그 게시글 등으로 플랫폼 입점 사장님들에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금이다. 지난달 22일 국회를 통과한 4차 추경에 따라 시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일반업종과 특별피해업종 소상공인 241만명에게 추석 연휴 전 새희망자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지난 24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플랫폼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이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사항을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지난 25일엔 '배민사장님 공식블로그'에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새희망자금 지원 대상과 자주 묻는 질문 등을 정리해 올렸다. 자금 신청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 배너도 게시글에 삽입했다.
 
회원 수 약 20만명의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에는 지난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새희망자금에 대한 궁금증과 신청방법, 자금 지급 시기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28일에는 친구 수 약 9만명인 카카오톡 채널 '배달의민족 사장님똑똑'을 통해 새희망자금과 관련해 알림문자를 발송하기도 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제휴협력실장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사상 처음으로 지급되는 현금 지원"이라며 "배민 사장님들께도 이를 적극 알려 가게 운영에 숨통이 트이고, 더 나아가 하루빨리 정상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민사장님광장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배너. 사진/우아한형제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배한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