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의학 교육 분야에 웨일 브라우저 접목한다

네이버·서울대 치의학대학원·엔에스데블 업무협약 맺어

입력 : 2020-10-26 오후 4:44:58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네이버가 웨일 브라우저로 치의학 교육 및 평가, 연구 환경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개발한다. 
 
네이버는 26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엔에스데블과 글로벌 치의학 교육 및 연구 분야에 웨일 브라우저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비대면 에듀테크 서비스를 접목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은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대면 교육과 평가 및 국제 학술 교류를 재개할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네이버 웨일은 치의학 교육·평가·연구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기술을 지원하는 등 전방위로 협력한다. 엔에스데블은 AI 감독관이 탑재된 유비쿼터스 기반 테스트(UBT) 클라우드 서비스와 학습자 주의 집중 강화 알고리즘이 적용된 온라인 학습 서비스 구축 경험을 토대로 비대면 에듀테크 부문 기술을 지원한다.
 
네이버 웨일을 이끄는 김효 리더는 "이후 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 기관과 기업, 개발자들이 협업 할 수 있는 K-에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이언주 엔에스데블 대표이사가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배한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