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농협카드가 ESG경영 일환으로 친환경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형아왓씀' 두 번째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농협카드가 ESG경영 차원에서 친환경 기업을 소개하는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농협카드
영상에는 친환경 종이로 가구를 제작하는 업체 '페이퍼팝'에 대한 이야기가 담겼다. 페이퍼팝이 사업을 시작한 배경과 출연진이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등을 영상으로 풀어냈다.
영상은 농협카드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달 28일까지 감상평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 시청 후 공식 SNS채널에서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주요 상품은 △침대프레임 보리 슈퍼싱글 △고양이 장난감 캣펀치 △종이수납장 보야지트렁크 △종이스탠딩식 책상 △종이책장 △종이의자 메가토트·종이테이블 소소·소소끈 △종이칸막이·파일박스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만원권 등이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가게와 그린슈머 고객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돼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카드는 농협금융지주의 ESG 경영비전에 따라 '나답게·올바르게 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