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온라인 소통을 위한 디지털활용법

홍숙영·유승호 지음|내하출판사 펴냄

입력 : 2021-03-24 오후 3:06:4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인류는 코로나19 이후 유례없는 세상을 경험하고 있다. 영화에서나 보던 미래 사회가 덜컥 다가왔다. 재택과 원격근무가 일상화됐고 온라인 회의와 토론은 늘고 있다. 정부, 기업, 학교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비대면 전환에 따른 '온라인 소통'이 주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책 ‘온라인 소통을 위한 디지털활용법’(내하출판사)은 효율적인 온라인 소통을 위한 안내서다.
 
온라인 도구의 사용법과 전략, 온라인 자료 공유, 온라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주의사항,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에서 설득과 공감을 얻는 방법, 온라인 토론 진행 방법과 토론 기법 등을 소개한다. 
 
일반인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온라인 속 에티켓과 저작권에 대해서도 다룬다. 온라인 저작권의 개념부터 저작권법,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저자인 홍숙영은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국립 파리2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학위와 정보커뮤니케이션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와 미디어센터장, 융합스토리텔링 연구소장, 작가이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공동 저자인 유승호는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언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유통·식음료 기업을 취재하는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권익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