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출시한 구강 맞춤 전문 치약 '닥터크리닉 치약' 3종. 사진/애경산업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애경산업(018250)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는 다양한 구강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구강 맞춤 전문 치약 ‘닥터크리닉 치약’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현대인이 많이 겪는 치석·잇몸·시린이 등 3대 구강 질환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홈 크리닉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치과대학 임상시험을 통해 구강 질환 예방효과를 확인 받았다.
본인의 구강 질환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치아 사이사이 깔끔한 치석 크리닉을 위한 ‘치석치약’ △붓고 아픈 잇몸 크리닉을 위한 ‘잇몸치약’ △찌릿한 치아가 신경 쓰이는 시린이 케어를 위한 ‘시린이치약’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닥터크리닉 치석치약은 치석 침착 예방 효과를 가진 ‘피로인산나트륨’(TSPP)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치석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치석뿐만 아니라 충치까지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 특히 치대 임상 확인 결과 대조치약대비 치석 형성 억제율이 4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닥터크리닉 잇몸치약은 잇몸 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99.9%억제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잇몸 질환에 효과적인 ‘아미노카프로산’, ‘센텔라정량추출물’을 처방해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임상 확인 결과 4주 사용 후 치은염 예방효과가 96%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시린이치약은 시린이의 원인이 되는 노출된 상아세관을 섬세하게 막아주는 봉쇄 기술을 더했으며 식물과 미네랄유래성분인 ‘글리세로인산칼슘’을 함유해 시린이 예방에 도움을 준다. 치대 임상에서는 2주 사용 후 시린이 감소효과가 9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80 브랜드 관계자는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개인 별 구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치약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젠 본인의 구강 질환 고민에 맞는 전문 치약을 선택해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