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 군수(왼쪽)와 김용만 NS홈쇼핑 제 1사업부장 상무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NS홈쇼핑이 서천군과 농특산물 상품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전일 서천군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용만 NS홈쇼핑 제1사업부 상무와 노박래 서천군수, 서천군 농가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에 앞서 서천군 농가 대표들의 생모시 떡 류, 김스낵, 검은콩 두유 등 서천군 농특산물에 대한 상품 설명이 있었고, 이를 통해 서천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서천군 우수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TV홈쇼핑 방송 지원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 입점 지원과 NS몰 내 ‘서천군 농특산물 브랜드관’ 운영 △여행상품과 농촌체험관광 등 서천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천군은 앞으로 우수 농특산물 상품 발굴 및 홍보 채널 확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농어가의 소득 증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용만 NS홈쇼핑 제1사업부 상무는 "NS홈쇼핑은 지역의 특산품 발굴과 상품화에 주력하고, 지역 농특산물과 국내 여행상품 등의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우리나라의 건강하고 좋은 상품을 전달하고, 지역에는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농촌체험관광 상품 발굴 지원을 통해 농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오는 29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한산모시로 유명한 서천군의 ‘고수록 생모시 앙금절편’ 방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굳지 않는 떡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고수록 생모시 앙금절편’은 생모시로 만든 떡으로 식사 대용식,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식품이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