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인기 체크카드…'간편결제·캐릭터' 대세

입력 : 2021-10-09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3분기 인기 체크카드 순위에서 간편결제 혜택을 탑재하거나 캐릭터를 활용한 카드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3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10'에서 '우리 010PAY 체크카드'가 정상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7월1일부터 9월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체크카드 상품조회·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산정됐다. 
 
1위에 오른 '010PAY 체크카드'는 지난 7월 우리카드가 출시했다. 14위로 처음 차트 진입하고 8월부터 계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상품은 결제액의 0.2%를 010PAY머니로 적립해 주는 게 특징이다. 연말까지 매월 10일에는 결제액 10만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된다. 소액신용한도 기능도 탑재됐다.
 
2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가 차지했다. 이 상품 역시 간편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이용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월간 적립 한도는 국내외 각각 1만포인트다. 
 
'우리 카드의정석 쿠기 체크'가 3위에 자리했다. 이 카드도 간편결제를 비롯해 생활영역, 해외이용 캐시백 혜택이 담겼다.
 
4위는 '신한카드 딥드림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 실적, 적립 한도 조건 없이 결제액의 0.2%를 적립해 준다. 자주 가는 '드림' 영역에서 3배, 드림 영역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에선 5배의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5위는 '우리카드 #오하쳌'가 랭크됐다.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상품이다. 교통, 통신, 배달 등 생활밀착 할인을 비롯해 무신사, 지그재그 등 패션 플랫폼에서 5% 캐시백 된다. 넷플릭스, 멜론, 공연티켓 등 '플레이' 영역에서도 5% 캐시백 해준다. 
 
6위는 농협카드의 'NH20 해봄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온·오프라인에서 생활 할인을 고루 제공하는 상품이다. 7위 역시 농협카드의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선정됐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밖에 8위에는 '우체국 go 캐시백 글로벌 하이브리드'가 올랐다. 생활 영역 5%, 해외 가맹점 7% 캐시백 혜택을 각각 제공해 해외에서 사용 시 유리하다. 9위와 10위에는 각각 국민카드의 '노리체크카드',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가 꼽혔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의 경우 생활 영역 혜택을 고르게 제공하거나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 상품이 주로 인기를 끌어왔다"며 "최근에는 금융 상품 및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만큼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세밀하게 제공해야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1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10'에서 우리카드의 '010PAY 체크카드'가 1위에 올랐다. 사진/카드고릴라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응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