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23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부터 4개월간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는 ‘2022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해 11명의 신입 쇼호스트를 최종 선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전형에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유튜버, 치어리더, 아이돌 그룹 등 경력도 다양했다. 접수 시 제출한 ‘자기 소개 및 상품PT 영상’을 시작으로 방송 역량, 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표현력과 참신성,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심사를 강화했다. 최종 선발된 신입 쇼호스트는 고객 투표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이 투표는 고객이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신입 쇼호스트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쇼호스트에게 투표하는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누적 투표수 약 2만건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지난 1일부터 시작해 23일까지 신입 쇼호스트 11명을 대상으로 고객 투표를 진행한다. 신입 쇼호스트들은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 형식으로 일상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방송 스타일, 취미, 포부 등 다양한 주제로 자신을 소개한다. 누적 투표수에 따라 TV홈쇼핑 생방송 진행의 우선권이 주어진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1명)’, ‘애플워치 SE(2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4개월간 다각도로 진행된 평가로 선발된 11명의 신입 쇼호스트를 고객 투표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한 미디어 커머스형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