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무상 A/S 1년→3년 확대

가구·집테리어 시공 패키지 등 B2C 제품 2500종 대상

입력 : 2023-09-05 오전 10:51:19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토털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079430)가 무상 A/S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늘립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자사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 기간을 3년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리바트의 공식 직영점 및 대리점, 온라인몰 등에서 자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제품의 설치(시공) 완료일을 기준으로 무상 A/S를 3년간 제공받게 됩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통상 인테리어 업계에선 한국소비자원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최대 1년의 품질보증제도를 적용해 왔다"며 "특정 부품이나 일부 제품에 한해 보증기간을 확대 운영한 사례는 있지만 인테리어 시공 상품까지 전 제품에 대해 품질 보증기간을 3년까지 확대 적용한 건 현대리바트가 업계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리바트의 3년 품질 보증 제도 대상 품목은 소파, 침대, 서랍장 등 리바트 B2C 전 가구 제품을 비롯해 자사의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인테리어 시공 패키지 상품 등 2500여 종입니다. 다만, 죠르제띠·발쿠치네·포터리반·세계가구관 제품 등 해외 완제품 가구류와 후드·쿡탑 등 타사 브랜드의 일부 기기류에 대한 품질 보증 기간은 기존과 동일한 1년입니다.
 
현대리바트는 3년 무상 A/S 도입과 함께 멤버십 제도도 개편합니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리바트몰 회원 제도를 확대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리바트 멤버스'를 신규 도입합니다. 이번에 도입하는 3년 무상 A/S 등의 품질 보증 혜택도 리바트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리바트 멤버스는 무료 멤버십 제도로, 구매 금액대별 포인트 적립 혜택과 함께 고객이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제품 이력을 관리하고 A/S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리바트 멤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Point'과 통합 운영되며, 기존 리바트몰 온라인 고객의 경우 리바트 멤버스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하면 됩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변소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