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반도체 훈풍에 수혜 기대

총 1116실 규모, 전용 59~84㎡ 중소형 타입 구성

입력 : 2025-11-18 오전 10:11:41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모습. (사진=반도건설)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AI데이터센터 수요 폭증에 따른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본격화되며 삼성전자 최대 생산 공정 라인이 위치한 평택 고덕신도시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P5 공사 재개 소식이 전해지면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주요 단지의 인기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데요. 
 
반도건설 평택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최고 45층 스카이뷰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대단지일 뿐만 아니라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서 수요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총 1116실 규모로,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만으로 구성됐습니다. 최고 45층 초고층 설계가 적용되며,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스마트팜,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됐습니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 '파피에르 고덕'은 세계적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과 협업을 통해 예술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상징적인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단지 내 상업시설 지하 1층에는 기업형 슈퍼마켓 '굿푸드마켓'이 정식 개점했는데요. 푸드마켓은 연면적 약 955㎡(약 288평) 규모로 생필품부터 신선식품, 생활 잡화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평택시 신청사까지 단지와 인접한 행정 타운에 들어설 계획입니다.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도보 거리의 직주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캠프 험프리스(주한미군기지)와도 가까워 주한 미군 등 외국인 주거 수요까지 폭넓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  2028년 8월 개교를 목표로 평택국제학교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을 통해 강남권 출퇴근도 1시간 이내로 가능합니다. 여기에 향후 KTX 정차역으로도 계획돼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한편, 단지는 입주자 정착을 돕기 위한 임대차 매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주 서비스 라운지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홍연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