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항공, '최고 기내식 항공사' 선정

입력 : 2013-02-08 오전 10:51:18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최근 스카이스캐너가 발표한 '아태지역 항공사 기내식어워드'에서 최고 기내식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전세계 여행가격비교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가 아태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아태지역 항공사 기내식 어워드'는 총 209명의 한국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호주, 뉴질랜드의 여행객과 블로거들이 설문에 참석했다.
 
이번 설문에서 총 24개의 국제선을 운항 중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6시간 이상의 장거리를 운항하는 아태지역 항공사 가운데 최고의 기내식을 제공하는 항공사로 선정됐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국제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의 경우, 신선한 과일 주스와 기내식 메뉴 선택(3가지 요리 중 택일)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코노미클래스의 경우 각종 음료와 기내식(2가지 요리 중 택일)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종교, 연령 등의 이유로 정규 기내식을 드시지 못하는 고객님을 위해 영유아 및 아동식, 야채식, 종교식, 식사 조절식, 기타특별식 등 다양한 특별 기내식을 준비하고 있다.
 
데와라이 한국지점장은  "좋은 품질의 기내식을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깨닫기 시작하면서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리고 있다"며 "다양한 향신료와 열대과일이 풍부한 인도네시아의 맛을 탑승하는 모든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국영항공사로서, 현재 인천~자카르타와인천~발리를 최신 에어버스(AIRBUS)330-200과 330-300기종으로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 전세계 24개, 인도네시아 국내 43개도시를 연결하는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익환 기자
신익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