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지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제2회 상품평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순간포착-환희의 택배'와 '예술승화-상품평의 갑(甲)' 등 2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순간포착-환희의 택배' 부문에서는 택배를 받는 순간의 기쁨을 재미있는 표정과 동작으로 표현한 사진을 찍어 올리면 된다.
또한 '예술승화-상품평의 갑(甲)' 부문에서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활용해 예술성을 더한 상품평을 선발한다.
지마켓 고객은 누구나 참가하고 싶은 부문의 게시판에 사진과 상품평 등을 올리면 접수된다.
사진 부문 1등에게 300만원, 상품평 부문 1등에게 5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당첨 결과는 다음달 12일 발표된다.
한편 지난해 지드래곤, 태양, 승리 등 빅뱅 멤버들이 실제 작성한 상품평 등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레전드 상품평'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김소정 지마켓 마케팅실 상무는 "지금까지 총 2400만개가 넘는 고객의 상품평을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 브랜드"라며 "쇼핑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것이 상품평인 만큼 이번 공모전이 쇼핑의 즐거운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체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회 상품평 공모전 이미지. (사진제공=지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