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파수닷컴의 공모가가 58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데이터와 소프트웨어 보안 기업 파수닷컴은 지난 9월 30일과 10월 1일 양일간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 예정가(5400~6200원)의 중간 수준에서 공모가가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수요예측에는 총 265곳의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해 19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수요예측 참여 수량 기준으로 80% 이상이 공모가 밴드 상단인 6200원 이상을 보였다.
이에 따라 총 공모규모는 약 93억원으로 확정됐다.
파수닷컴은 조달된 자금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신규사업 추진에 나서는 한편, 북미시장 진출 등 해외 사업 확대를 통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파수닷컴은 세계 최초로 디지털저작권관리(DRM)기술을 상용화한 높은 기술력으로 국내 보안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1위 기업용 문서보안솔루션(EDRM) 전문기업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이사는 "대부분의 수요예측 물량이 공모예정가 상단 이상으로 기관투자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나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주관사의 가이드에 따라 58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됐다"며 "투자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부가가치 창출에 힘써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지난 9월말부터 진행된 국내외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를 마무리짓고, 이달 7~8일 양일간 청약을 거쳐 오는 1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