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중국 출정

입력 : 2014-01-15 오전 9:11:01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013년 겨울방학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출정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치러진 출정식은 '우리아이3억만들기펀드'와 '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펀드'에 가입한 어린이 중 선발된 125명이 참가했다. 이번 겨울방학 동안에는 4차에 걸쳐 450명 어린이가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 중에는 상해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2014 인천 아시아게임'을 홍보하는 등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에 참여한 개개인이 한국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한국을 세계에 알리게 된다.
 
또한 상해 현지 학교를 방문하여 중국 학생들과 서로의 꿈을 나누고 응원하는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목표를 설립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은 국내 대표 어린이펀드인 '우리아이펀드시리즈' 가입자 가운데 선발된 학생들이 3박 4일의 일정으로 상하이를 방문, 경제대국 중국의 발전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현지 학생들과의 문화교류를 통해 글로벌리더의 자질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현재 참가 인원이 약 1만명(9740명)에 달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들이 활동하는 모습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iraeAssetChild)과 우리아이펀드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임덕진 PM본부 이사는 "체험학습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는 요즘,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탐방교육은 아이들이 성장하는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며 "다양한 구성의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중국 상하이 출정식 기념촬영(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차현정 기자
차현정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