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중소기업청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입력 : 2014-04-23 오후 1:31:16
◇SGI서울보증은 23일 중소기업진흥곤단, 대한상공회의소, 중기기업융합중앙회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 박철규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강승구 중기융합회중앙회장. (사진=SGI서울보증)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SGI서울보증은 23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소기업 글로벌 네트워크 발대식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융합중앙회와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주관하고 있는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수출성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R&D, 해외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수출 5000만불 이상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글로벌강소기업에 대해 해외수출계약 등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증권 발급시 보험료를 10% 인하하고, 업체별 보증한도를 10억원에서 최대 30억원까지 확대하여 총 4000억원의 보증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융합중앙회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 해외진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김병기 SGI서울보증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이 무역 2조 달러 달성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보증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Best 신용파트너’라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경제적 약자인 중소기업과 서민에 대한 보증지원을 최우선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재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