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임산부의 날 기념 쿠킹 클래스

입력 : 2014-10-08 오후 3:44:25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100% 원물 산들애' 제품을 활용한 임산부의 날 기념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100% 원물 산들애'는 쇠고기, 멸치, 해물 등 주 재료에 표고버섯, 다시마 등 천연 가루만을 담은 맛내기 제품으로, 이번 쿠킹 클래스는 '100% 원물 산들애'가 임산부나 아기가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쿠킹 클래스는 CJ푸드빌과의 공동 마케팅으로 개최돼 돌잔치 전문 브랜드 '프리베 더 파티하우스'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초청된 임신부와 주부 고객이 참여했다.
 
홍다현 요리연구가의 시연으로 진행된 쿠킹 클래스에서는 임산부와 아이를 위한 건강 반찬 '쇠고기감자와 두부조림'과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한 이유식 메뉴인 '멸치와 채소 무른밥', '쇠고기 양배추죽' 등 모두 세 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쇠고기 감자와 두부조림'은 감자와 두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100% 원물 산들애 쇠고기', 물, 간장, 올리고당과 함께 졸여 먹을 수 있는 메뉴다.
 
또한 '쇠고기 양배추죽'은 냄비에 불린 후 곱게 빻은 쌀을 골고루 볶다가 다진 쇠고기, 다진 양배추, 다진 양파를 볶아 물, '100% 원물 산들애 쇠고기'를 넣어 끓인 이유식 메뉴다.
 
'멸치와 채소 무른밥'은 냄비에 불린 쌀을 골고루 볶다가 굵게 다진 양파, 제철 무, 양배추를 볶아 물, '100% 원물 산들애 멸치'를 넣어 끓이면 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원물 재료, 천연 재료의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100% 원물 산들애'를 찾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며 "국물 요리, 밑반찬, 이유식 등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 국내 대표 프리미엄 맛내기 제품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7일 임산부의 날 기념으로 '100% 원물 산들애'로 만드는 쿠킹 클래스가 열린 가운데 홍다현 요리연구가와 참가한 임신부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