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청년봉사단 7기 선발

입력 : 2015-03-10 오전 9:01:1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카페베네는 오는 29일까지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청년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시작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대학생, 직장인 등 100여명의 단원이 모여 사회 곳곳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단원들이 직접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주도적인 참여형 활동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년봉사단 7기는 만 18세 이상의 카페베네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caffebene.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2일 1차 합격자 발표 후 면접과 개인 전형을 거쳐 14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7기는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참신한 봉사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카페베네의 지원을 받아 실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단체 또는 지역 기관과 연계한 봉사활동, 캠페인 활동, 재난 발생 시 긴급 복구활동, 카페베네 홍보대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내년 1월에는 청년봉사단 7기 활동의 대미를 장식할 제주도 단체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단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인턴이나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카페베네 신메뉴 시식권과 상품권 지급, 커피 특강 개최 등 다양한 혜택과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최우수 단원에게 뉴욕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단원에게 한 학기 장학금을 전달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커피처럼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란 기업 이념 아래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청년봉사단은 봉사활동이란 울타리 안에서 건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청춘들의 모임"이라며 "올해 청년봉사단에 합류해 전국에서 참된 봉사와 따뜻한 나눔을 직접 실천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이번 모집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봉사단 7기 모집 이미지. (사진제공=카페베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