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하는 도시인들이 늘면서 집 가까이에서 삼림욕,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 인근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자연휴양림은 생태공원을 비롯해 삼림욕이나 계곡물놀이, 야외캠핑 등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 곳이 많다. 따라서 자녀들은 생생한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실수요자들이 이러한 자연휴양림 인근 단지에 특히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부터 다음달 중 자연휴양림 인근 총 5개 사업장에서 4672가구가 쏟아져 나온다.
대우건설(047040)은 경남 거제시 문동동에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문동폭포가 있는 문동휴양림과 숲속캠핑장, 산림휴양관이 유명한 거제자연휴양림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전용 62~84㎡ 총 1164가구 규모의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대단지다.
삼성중공업(010140)과
대우조선해양(042660) 모두 차량 20분 거리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며,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와 수월지구까지 차량으로 10여 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국립백운산 자연휴양림과 치악산 자연휴양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주 봉화산 푸르지오'도 지난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전용 60~84㎡ 총 996가구 규모로 원주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다. 원주 중심권역인 단계동에 있어 롯데마트, AK 플라자, CGV 등 중심상업시설은 물론 원주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다.
다음달 중순에는 신동아건설이 금강자연휴양림과 가까운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금강자연휴양림 내에는 금강수목원 뿐만 아니라 산림박물관과 열대온실, 동물마을 등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졌다. 전용 84~120㎡ 총 363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천안 및 수도권으로 통하는 1번 국도에 바로 진입할 수 있고, 남세종IC를 통해 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경기도 용인시 역북동에서는 '용인 역북 지웰 푸르지오'가 다음달 중 공급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용인 자연휴양림에서는 자녀 연령대에 맞춘 유아코스, 칠드런코스, 청소년코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단지 앞에는 역북초등학교와 용산중학교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용인시청과 용인동부경찰서 등 관공서도 가깝다. 단지는 전용 59~84㎡ 총 1259가구 규모다.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면에서는 '구미확장단지 골드클래스'가 다음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송정자연휴양림과 황학산 자연휴양림이 가깝고 천생산성산림욕장과 금오산도립공원도 인접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구미국가산업1~4단지와 외국인전용투자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고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전용 59~84㎡ 총 890가구로 구성된다.
방서후 기자 zooc604@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