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맥주' 선정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 1위

입력 : 2015-10-06 오전 8:44:30
롯데주류의 '클라우드'가 올 한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로 선정됐다.
 
롯데주류는 맥주 '클라우드'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맥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롯데주류가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다.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 해 각 부문별로 국내 소비자에게 노출된 모든 브랜드 중 인지도, 매출 등이 상승한 브랜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 등을 후보 브랜드로 선정한 뒤 소비자 조사를 통해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올해에는 온라인 조사와 1대 1 전화면접을 통해 약 212만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클라우드'를 1위 브랜드로 꼽은 소비자들 중 20대가 약 44%, 30대가 약 38%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클라우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정통 독일식 제조공법으로 만든 우수한 제품력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하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마케팅이 어우러져 소비자 분들께 선택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주류)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