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이탈리아 소비자매체 ‘알트로콘수모’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사진/LG전자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 ‘알트로콘수모’는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 3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를 각각 성능 1위로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게재한다.
이 매체는 20여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과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을 적용하고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 기능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진동 및 소음·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에 만점을 부여했다. LG 냉장고는 320리터 용량을 적용하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받았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