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다혜기자] 토익이 10년 만에 새롭게 바뀐 가운데 외국어전문 교육기관들이 토익 신 유형에 부담을 느낄 수험생을 위해 수강료 혜택 등 이벤트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해커스는 스타강사진의 신 토익 전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고 출석만 해도 수강료 100%를 환급 받을 수 있는 '해커스인강 신토익 0원 프리패스'를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커스 신토익 교재가 ‘대한민국 7대 대형서점 신토익 1위’를 달성한 것에 대해 감사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성적에 따라 추가 장학금까지 지급하는 등 기존 프리패스 과정에 수강료 지원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간한정 이벤트로 신 토익 0원 프리패스 수강생 전원에게는 해커스 신토익 교재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700점 목표반' 수강생에게는 입문서인 '해커스 신토익 스타트 리딩·리스닝(특별판/비매품)'을 증정하며 '850점 목표반' 수강생에게는 기본서인 '해커스 신토익 리딩·리스닝·보카(특별판/비매품)'을 증정한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어학 스펙 완성을 돕는 ‘토익스피킹 인강 30일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해커스 인강(인터넷 강의) 사이트에 회원가입만 하면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스닝(2016 신토익) MP3 ▲해커스 토익 리스닝(2016 신토익) MP3 ▲해커스 토익 보카(2016 신토익) 챈트버전 MP3는 상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커스 관계자는 "토익 신유형에 부담을 느낄 수험생을 위해 모든 레벨의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만큼 신토익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순조롭게 끝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밋토익어학원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경남 창원 상남 본원에서 신토익 대비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서밋토익어학원 김정원 LC 대표강사가 파트 3·4의 도표 및 그래프를 조합하는 연계 문제와 말의 의도를 묻는 문제 등에 대해 혼란 없이 풀이하는 비법을 전수한다. 이와 함께 서밋토익어학원 김진영 RC 대표강사는 ▲파트6의 문장 넣기 문제 ▲파트7의 문장 끼워 넣기 문제 ▲말의 의도를 묻는 문제 등에 대해 효과적으로 푸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파트 7의 가장 부담스러운 형식인 3중 지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답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밋토익어학원은 이번 특강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도록 서밋 홈페이지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특강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서밋토익어학원 수강할인권과 시험응시권,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서밋토익어학원 관계자는 "서경주, 김진영, 김정원 강사는 2006년 5월 뉴토익 개정 때도 뉴토익 형식의 최다 문제가 수록된 '꼭짓점토익 파트 1234'와 '꼭짓점토익 파트 7’을 출간하면서 실제 뉴토익 문제를 유사하게 예측한 바 있다"며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제304회 토익 시험이 시행된 2월28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고등학교에 설치된 토익 시험장에서 응시생들이 고사장을 찾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