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칼갈이·알루미늄 해동 도마 출시

입력 : 2017-02-28 오전 11:10:45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락앤락(115390)은 칼갈이와 해동 기능을 갖춘 기능성 도마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칼갈이 향균도마'와 '알루미늄 해동 양면도마' 등 두가지 종류로 주방 기본용품인 도매에 유용한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칼갈이 항균도마'는 무뎌진 칼을 손쉽게 갈 수 있도록 도마 상단에 세라믹 칼갈이를 부착했다. 도마를 세워 잡은 뒤 세라믹 칼갈이에 칼날을 넣은 뒤 살짝 힘을 주어 잡아 당기기만 하면 양쪽의 칼날을 골고루 갈 수 있다. 도마 양면 모두 사용 가능해 고기나 해산물, 야채 등 식재료에 따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알루미늄 해동 양면도마'는 도마의 한 면에 열 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보드를 부착해 냉동고기나 생선 등을 전자레인지 없이도 빠르게 해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루미늄 보드가 냉동식품의 냉기를 흡수해 상온으로 다시 배출하는 원리로, 별도의 열을 가하지 않아도 냉동식품을 빠르게, 손상없이 녹인다.
 
두 제품 모두 일본항균협의회 ‘SIAA 마크’를 획득한 항균제가 첨가된 기능성 플라스틱으로 세균억제 효과를 갖추었으며, 테두리를 고무제로 처리해 도마 사용시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홍덕희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상무는 "상품 하나를 만들더라도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려 많은 노력 중"이라며 "이번 신제품 역시 이러한 락앤락의 의지가 잘 반영된 제품으로 도마의 기능에 충실 할뿐 아니라 실용적 기능들이 추가돼 1석 2조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락앤락)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원수경 기자
원수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