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건강식생활 인식 개선 온라인 캠페인 이벤트 ‘함께 할 때 더 건강한 한끼’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건강한 한끼’ 캠페인이란 혼밥(혼자 먹는 밥) 메뉴 선택요인에 건강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해 1인 가구의 능동적 건강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혼밥 메뉴로 인스턴트, 가공식품, 패스트푸드가 주가 되면서 영양불균형, 비만 등 건강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이번 캠페인은 ‘때우지 말고 챙기세요, 건강한 한끼’라는 엠블럼을 통해 식사란 간단한 음식으로 대충 때우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건강식생활 캠페인 홈페이지(http://balancedmeal.or.kr/)에 가족, 친구, 지인과 건강한 식사를 즐기는 인증샷을 게재한 뒤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건강한한끼, #함께건강한한끼,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를 달아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으로 선정된 1등 2명에게는 저속 착즙 방식의 휴롬 원액기 휴롬알파를 증정한다.
사진=휴롬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