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은퇴전략포럼)'신중년 일자리와 노후설계'

뉴스토마토·토마토TV, 14일 더 플라자호텔서 공동 개최
고령화 시대 맞아 신중년 일자리 정책·사례 공유

입력 : 2018-09-10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고령화 시대를 맞아 주요 경제 활동 인구로 주목받는 이른바 '신중년(5060세대)'의 인생 2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논의의 자리가 마련된다.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는 오는 14일 오전 9시 서울 중구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에서 '신중년 일자리와 노후설계'란 주제로 제7회 '2018은퇴전략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4050세대인 중장년층과 60세 이상 활동적인 노년층을 아우르는 신중년의 전직, 창업, 재취업 등 일자리와 신중년의 능력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정책과 실제 사례 등이 공유된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축사를 진행한다. 정은상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교장은 '창직이 답이다'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목지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대사증후군 극복하기'란 특별 강연을 한다.
 
'인생 후반전 나를 찾는 일과 삶의 프레임 전환'이란 주제의 1세션에서는 강수영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일자리사업본부장이 '새로운 도전과 용기, 앙코르커리어로의 유쾌한 삶의 전환'이란 강연을 펼친다. 박경임 앙코르브라보노협동조합 전무이사의 '신중년의 가치전환, 새로운 시각으로 나 다시보기', 이태하 웰컴투코리아 대표의 '생각의 전환, 새로운 분야에서의 나의 길찾기'란 강연도 이어진다.
 
'신중년 일자리 전략과 성공사례'란 주제의 2세션에서는 김대중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본부장이 '신중년 일자리 서비스 추진 현황과 성과'를 설명한다. 남현희 KT 인재경영실 전직지원센터 차장은 '60세부터 제2의 인생 활짝-KT 전직지원 프로그램 사례'를, 김도영 KB국민은행 경력컨설팅센터장은 '도전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선택과 집중으로 재취업 문을 열다' 등의 강연으로 각사의 신중년 일자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2018은퇴전략포럼◇
 
- 날짜·장소 : 2018년 9월 14일(금) 서울 중구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별관 지하 2층)
- 참가 등록 문의 : 02)2128-3346
- 온라인 참가 신청 : www.rsf.or.kr
- 주최 : ㈜뉴스토마토, 토마토TV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는 오는 14일 오전 9시 서울 중구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에서 '신중년 일자리와 노후설계'란 주제로 제7회 '2018은퇴전략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사진/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