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글로벌 멤버십 통합 포인트제’ 도입

멤버십 적용 범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홍콩 국제공항점까지 확대

입력 : 2019-03-28 오후 3:50:21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신라면세점이 해외점포와 온·오프라인점포 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멤버십 제도 개편 배너 이미지. 사진/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은 28일 새롭게 변경된 멤버십 제도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국내점포에만 적용되었던 멤버십 혜택을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 등 해외점포까지 확대 적용되고, 포인트제도인 에스 리워즈를 신설했다. 에스 리워즈는 할인 혜택만 있었던 기존 멤버십에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통합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국내 온·오프라인점포와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에서 제품 구매액에 따라 리워즈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리워즈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리워즈 포인트 적립률은 전 멤버십 등급이 동일하며 적립일로부터 5년 동안 유지된다.
 
리워즈 포인트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0.5%가 적립된다.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지난해 7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클럽 서비스 라라클럽을 도입하면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 적용 대상을 국내점 외에 해외점까지 확대한 것도 주요 변경 내용이다.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멤버십 혜택을 받았던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국제공항점을 이용할 때에도 리워즈 포인트 적립과 등급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종류는 브론즈·실버·골드·블랙·블랙 프레스티지 등 총 다섯 가지로 확대되며 등급별 할인율은 기존과 같다. 등급 선정 기준은 구매 금액 기준에서 적립 리워즈 포인트 기준으로 변경된다. 기존 신라면세점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누적 구매 금액을 리워즈 포인트로 환산해 기준에 맞는 등급으로 전환된다. 기존 등급에서의 등급 하향은 발생하지 않는다.
 
신라면세점은 새 멤버십 제도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신라면세점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기존, 신규 고객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 및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300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 30만 리워즈 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한 만큼 국내 신라면세점에서 누리는 멤버십 혜택을 해외점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개편했다라며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다른 해외 면세점으로도 추후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응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