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국민은행이 오는 3일까지 이틀간 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직무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까지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성공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10회에 걸쳐 총 2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은 이틀간 총 18시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 채용동향 및 직무 트렌드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스피치컨설팅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강의 및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전역예정장병들은 3일에 전일제 과정으로 2019년 취업동향 및 직장인 비즈니스매너,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팁 등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수강한다.
국민은행은 취업아카데미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9 제 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의 분석 및 맞춤형 취업컨설팅 제공해 참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보다 많은 구직자가 성공취업의 결실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일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 참가한 구직 희망자와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