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홈쇼핑’ 포털 변신…13개 라이브 방송 시청

실시간 라이브 방송 랭킹 제공…키워드·상품별 알림 서비스 신설

입력 : 2019-08-19 오전 9:34:06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G마켓이 홈쇼핑 포털로써 기능 강화를 위해 모바일 내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G마켓 홈쇼핑 포털 서비스 강화 홍보 이미지.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은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 및 알림 서비스를 도입해 홈쇼핑 포털로써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G마켓에선 홈쇼핑사의 라이브 방송을 한 눈에 비교 시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현된다. 해당 채널은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K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홈앤쇼핑 쇼핑엔티 W쇼핑 SK스토아 GSGS마이샵 등이다.
 
특히 G마켓 고객들의 방송 시청현황을 실시간 라이브 랭킹순으로 보여준다. 이에 따라 현재 어떤 상품을 시청자가 관심 있게 보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만 라이브 방송만을 볼 수 있었지만, 개편 후 PC에서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키워드와 상품 두 가지 방식의 방송 알림 기능도 신설했다. 생방송 30분 전과 시작 시에 앱 또는 카카오톡 중 선택해 방송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우선 키워드 방식의 알림 시스템은 모바일 홈쇼핑탭 우측 상단에 위치한 종모양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한 뒤 나의 알림코너에서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예컨대 옥주부, 롱패딩, 두피관리 등으로 관심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관리창을 통해 키워드 수정 및 삭제도 가능하다. 또한 홈쇼핑 탭에서 관심 있는 상품의 알림 아이콘을 클릭 시 해당 상품의 방송이 편성될 경우 안내해준다.
 
홈쇼핑 포털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검색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G마켓 메인의 통합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검색도 가능하다. 패션의류, 패션잡화, 뷰티, 식품, 도서 등 12가지 카테고리를 설정해 관심 품목을 홈쇼핑탭에서 더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홈쇼핑 베스트코너에선 제품별 인기 순위를 알려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G마켓은 홈쇼핑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키워드 또는 상품 알림을 등록하면 즉시 할인쿠폰 발급이 가능하다. 참여 고객 모두에게 홈쇼핑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 스마일클럽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는 ‘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충헌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1월부터 7월까지 G마켓 내 홈쇼핑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28%) 신장했고, 연동되는 홈쇼핑 상품만 35000개에 달한다라며 이렇듯 소비자의 큰 관심을 기반으로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 국내 최고의 홈쇼핑 포털로써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응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