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점안액 저점도 기술' 특허 취득

고농도 제제로 수분 유지 기능 ↑…"해외 특허 출원 진행 추진"

입력 : 2019-11-28 오전 10:58:27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휴온스는 '고농도 히알루론산 또는 그의 염을 함유하는 점안 조성물'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존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시판 점안액이 가지고 있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점안액 저점도 기술이다. 
 
안구건조증 치료제에 많이 쓰이는 히알루론산은 일반적으로 농도가 증가하면 수분유지능이 증진되지만, 고분자 물질의 특성 때문에 동시에 점도도 증가하게 된다. 이는 안구건조증 환자에게 자극을 줄 수 있고, 자극이 없더라도 눈을 깜박일 때 끈적하거나 뻑뻑한 느낌을 주는 단점 때문에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휴온스는 R&D 노하우를 집약해 다양한 제제연구를 통해 0.3% 이상의 고농도의 히알루론산 점안액의 수분유지능은 높이는 한편, 점도를 낮출 수 있는 점안액 저점도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글로벌 안과 기업 알콘 '카이닉스3'에 적용되는 등 기술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점안액 저점도 기술은 세계적으로도 기술 가치가 높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추후 해외개별국 출원을 진행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휴온스가 개발, 제조하는 다양한 점안제의 효능·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