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온라인 주총 참석, 11일까지 신청하세요"

입력 : 2021-02-25 오후 2:11:54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포스코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제 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포스코는 온라인 주주총회 참석을 원하는 주주는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포스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접수하며 주주확인 절차를 통해 온라인 참석 안내장을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주총은 다음달 12일이다.
 
온라인 주주총회는 실시간 온라인 중계방식과 함께 양방향 온라인 소통도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오프라인 주주총회가 포스코센터에서 제한된 인원으로 운영됨에 따라 주주의 참석 편의를 보장하기 위한 취지다.
 
온라인 주주총회에서는 현행법상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므로 주주는 사전에 전자투표, 서면투표, 의결권 대리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한 의결권 행사가 필요하다. 이중 가장 쉽게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제도는 전자투표로, 주주는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3월 2일부터 11일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이 상정된다. 정관 변경에는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이사회 차원에서 ESG관련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자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 개편건이 포함된다. 또한 개정 상법에 따라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분리선출건도 별도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