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곰이·짱구'…화이트데이 공략 나선 '편의점업계'

세븐일레븐, 산리오 캐릭터와 '콜라보'
GS25, 한정판 굿즈 출시
CU, '담곰이' 시리즈 상품 판매
귀엽고 독특한 콜라보 굿즈 상품 인기

입력 : 2023-03-08 오전 6:00:00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마스크 해제 이후 맞는 개학과 개강 시즌에 진행되기 때문에 2030 소비자가 지갑을 열것으로 보입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전쟁을 치렀던 편의점들이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 캐릭터와 콜라보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4종을 선보이며 '폼폼푸린' 캐리어까지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사진=세븐일레븐)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마니아층을 보유한 '헬로키티'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헬로키티 냉장고'는 헬로키티 캐릭터 디자인으로 꾸며진 8가지 디자인의 냉장고 장난감으로 구성됐습니다.
 
GS25는 7일부터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열어 한정판 굿즈 및 화이트데이 선물 세트를 선보입니다. 한정판 굿즈는 짱구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티,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짱구X발란사' 굿즈. (사진=GS25)
 
CU는 MZ세대를 겨냥한 인기 캐릭터 '담곰이' 콜라보 시리즈 상품을 판매합니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든 장난꾸러기 곰돌이 캐릭터입니다. 
 
CU는 키링과 스티커를 동봉한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각 제품의 패키지에는 귀여운 담곰이 캐릭터와 재치 있는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담곰이. (사진=CU)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CU 점포에서 김씨네 과일가게 콜라보 상품 5종을 볼 수 있습니다. 과일 가게 콘셉트에 맞춰 과일 상자 모양으로 만든 '김씨네 종합선물' 2종과 '김씨네 박스 테이프'도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김토끼스튜도'와 협업한 화이트데이 기획상품 2종을 판매합니다. '김토끼 쥬케로 캔디'는 디자인된 박스에 쥬케로 캔디로 구성됐습니다. '김토끼 옛날과자선물 세트'는 레트로 컨셉의 화이트데이 선물 세트로 호박쫀드기, 옥수수쫀드기, 달고나캔디 등 추억의 간식거리로 이뤄졌습니다.
 
(사진=이마트24)
 
이처럼 업계에선 재미와 실속을 함께 추구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귀엽고 독특한 콜라보 굿즈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은하 기자
SNS 계정 :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