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신곡 ‘Super Shy’를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 7일 오후 1시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와 프롤로그곡 ‘New Jeans’를 선공개했습니다.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 100' 차트에서는 20위로 첫 진입 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4위까지 올랐습니다.
‘New Jeans’는 벅스, 바이브서 ‘Super Shy’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Super Shy’와 ‘New Jeans’ 뮤직비디오는 7일(현지시간)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 2위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Super Shy’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10시 기준 1000만 뷰에 육박하며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Super Shy’의 핵심 안무도 인기입니다. 왁킹 댄스를 기본으로 구성된 포인트 안무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챌린지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에서 단체 및 멤버별 ‘#ImSuperShy’ 쇼츠 영상을 연달아 공개 중입니다.
이 곡이 수록된 미니 2집 ‘Get Up’은 오는 21일 발표됩니다. 앨범에는 ‘Super Shy’ 외 또다른 타이틀곡 ‘ETA’, ‘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깁니다. 소속사 어도어는 “뉴진스의 다채롭고 독특한 음악적 성취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 신곡 ‘Super Shy’. 사진=어도어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