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 오픈

입력 : 2012-12-17 오후 2:58:14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이통3사의 휴대폰 요금 정보와 저렴한 알뜰폰(MVNO) 요금제 등 통신요금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렸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통신요금 관련 정보를 알기 쉽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1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존과 달리 최근 요금제가 장애인·노인·청소년 대상 전용요금제, 선불, 결합상품 등 다양한 요금상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패턴에 맞게 설계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요금 절약을 위한 맞춤형 요금추천(스마트가이드), 통신서비스 간편조회 시스템(스마트라이프), 통신서비스 객관적 정보 제공(스마트리포트)등 세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먼저 스마트가이드는 '통신요금 절약을 위한 최적의 통신요금 가이드'로 요금제 추천, 알리미 서비스, 약관안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요금제 추천서비스는 자신의 이용패턴을 입력하면 최적의 요금상품을 추천해줘 이통3사와 알뜰폰 4개사의 요금상품 중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한다.
 
스마트라이프는 '통신서비스 관련 통합 간편 조회 서비스'로 방송통신요금 미환급급 조회, 모바일 상품권 조회, 명의도용 조회 , 분실단말기 조회서비스를 통합해 알려준다.
 
방통위는 "스마트초이스 구축을 통해 통신요금에 대해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통신요금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이 서비스를 추후에는 유선통신 및 결합서비스로 확대하고, 서비스 플랫폼을 모바일 버전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하늬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