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기획재정부는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정책로고 및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은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건전한 협동조합 생태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동조합은 지난해 12월 협동조합 기본법이 제정된 이후 4월 말 기준 현재 1000개 이상 설립되고 있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로고 부문 대상 500만원 등 총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로고와 슬로건은 앞으로 협동조합 관련 정부의 공식문서나 각종 행사 등에 사용되며 관련 유관기관 등에서 사용을 권장할 예정이다.
정규돈 기재부 협동조합정책관은 "협동조합 설립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질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것이 정부의 정책방향"이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협동조합 정책'을 지속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선자는 다음달 18일 기재부 홈페이지(www.mosf.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은 7월 6일 '제1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협동조합 기본법 홈페이지(www.cooperatives.or.kr)에서 확인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31-697-77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