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31일까지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부문과 고객 제안 부문으로 나눠 마케팅, 서비스, 광고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을 접수한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문화 체험형 쇼핑매장', '영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외관 디자인', '이미지 광고', '전단과 DM 디자인' 등 5개 분야로 이뤄진다.
고객제안 부문은 '추천하고 싶은 숨은 맛집', '길거리 이색 브랜드와 매장' 등에 관한 제안으로 각각 구성된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4인 이하 대학생 팀 단위, 고객제안 부문은 모든 고객이 응모할 수 있으며 관련 의견과 세부안은 홈페이지(http://ehyundai.com)의 별도 양식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학생 수상자는 총 7팀으로 순위대로 200만원(1개팀), 100만원(2개팀), 50만원(4개팀)을 상금으로 지급하며 인턴사원 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준다.
이와 함께 고객제안 부문 참가자 중 총 20명을 선발해 현대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한다.
장영순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장은 "고객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감할 수 있는 백화점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고객 의견을 듣고 개선하기 위해 매월 수백 건을 분석·공유할 수 있는 파워VOC시스템과 점포별 고객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제공=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