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5 양정숙 변호사는 누구

입력 : 2015-01-24 오후 5:00:00
[뉴스토마토 최기철기자] 제93대 서울지방변호사회장 후보 기호 5번 양정숙 변호사(49·사진)는 우선 서울변호사회의 살림부터 제대로 다잡겠다는 포부다.
 
서울회원들의 권익을 위해서라면 의전 보다는 투쟁을 하는, 또 국회와 법원, 검찰에도 할 말은 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변호사들의 고용기회를 늘리기 위해 대통령과 만나서라도 담판을 짓겠다는 각오다.
 
특히 변호사단체에 대한 감사로 활동한 경험이 많다. 대한변협 감사, 변호사신용협동조합 감사 등을 역임했다.
 
이 외에 대통령직속 여성특별위원회 소송지원 변호위원, 한국여성단체연합 법률자문위원, 여성변호사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여성 또는 여성변호사들을 위한 활동 경험이 적지 않다.
 
이화여대 석사학위 논문으로 '명예훼손에 관한 사법적 구제', 일본 동경대 연수 중 '자녀의 姓' 등을 집필했다. 2008년 한빛대상(인권부문)을 수상했다.
 
▲서울 혜원여고 ▲이화여대 법학과 ▲이화여대 박사 수료 ▲사법연수원 22기 수료 ▲대통령직속 여성특별위원회 소송지원 변호위원 ▲한국여성단체연합 법률자문위원 ▲변호사신용협동조합 감사 ▲대한변호사협회 이사 ▲법무부 인권옹호자문단 위원 ▲서울지방변호사회 이사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법조윤리협의회 사무총장 ▲여성변호사회 부회장 ▲대한변호사협회 감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기철 기자